합천군,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재활용선별장 현장 점검 실시

주낙윤 | 기사입력 2024/04/11 [15:57]

합천군,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재활용선별장 현장 점검 실시

주낙윤 | 입력 : 2024/04/11 [15:57]

▲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재활용선별장 현장 점검 실시


[시사안전뉴스=주낙윤] 합천군은 11일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청덕면에 위치한 재활용선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소속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유지·증진시키고 사업장의 위해·위험요소를 제거해 산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매월 관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 순회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4월에는 재활용선별장 및 벌목현장 등을 대상으로 순회점검을 실시중이다.

특히 재활용 선별장은 유리조각·파편 등에 의한 찔림, 중량물 취급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 발생이 각별히 주의되는 사업장이다.

이날 재활용선별장 작업안전 실태, 보호구 착용 등을 확인하고 어려운 여건에서 작업하는 근로자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지속적으로 합천군 사업장 안전보건 순회점검을 실시해 현장 근로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위험요소를 개선해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환경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3' and wdate > 171377039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